본문 바로가기
REVIEW

와콤 타블렛 후기 ( CTL - 472 )

by JOO DESIGN 2021. 1. 22.

와콤 타블렛 후기 ( CTL - 472 )

안녕하세요 혼자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로 작업을 하다가 마우스로만 하기에 너무 힘들어서.. ㅠㅠ

타블렛을 한번 사용해볼까 하고 찾아봤어요.

그러다가 초심자나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와콤 타블렛을 추천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얼마전 타블렛을 구매해서 직접사용해보고 후기를 작성해볼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와콤 타블렛 (CTL - 472) ONE BY WACOM 입니다.

One by Wacom: 크리에이티브 팬 타블렛| Wacom

 

가격은 55400원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크기는 소형으로 210 x 146 x 8.7 mm / 8.3 x 5.7 x 0.3 in 

대략 아이패드보다 조금 더 작은정도? 로 보시면 될거같아요.

무게는 250g으로 제가 쓰기에는 정말 가벼웠습니다.

 

박스는 이렇게 오더군요.

안에 구성품들도 한번볼까요?

  • One By Wacom 펜 타블렛과 펜
  • USB 케이블(Micro USB to USB-A)
  • 표준 교체 펜촉 3개
  • 펜촉 제거 도구
  • 퀵 스타트 가이드
  • 규정 시트

타블렛 뒷면은 빨간색으로 되어있고 이름 적는 공간도 있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는데 잘안어울린다는 분들도 계셨어요 ㅋㅋ

 

사용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그냥 usb 단자에 끼워넣기만 하면 설치랑 연결이 알아서 되기 때문에 

따로 말할 것도 없네요..ㅋㅋ

 

하지만 타블렛을 연결하고 사용하기 전에 중요한것이 하나있는데요.

바로  와콤 드라이버를 다운하셔야 한다는 점인데요.

와콤드라이버는 와콤 제품을 사용할때 제품을 등록하고 설정을 할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는 와콤홈페이지에서 받을수있고 그리 어렵지 않으니 꼭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포토샵에서 사용해볼려고 타블렛을 연결하고 펜으로 움직여봤는데

처음에 설정을 안하고 해봤더니 엉망이였습니다..ㅋㅋ

드라이버에서 꼭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하시고 사용하세요!!

그리고 여기서 또하나 볼점은 펜에 달려있는 버튼인데요.

저는 계속 눌려지는게 불편해서 아예 사용불가를 만들어놨어요.ㅋㅋ

이게 편하시다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이게 불편하신분들은 따로 설정을 해두셔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포토샵에서 그림을 한번그려보니.. 참 어렵더라구요..ㅋㅋ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것도 아닌 허공에 그린다는 느낌?

이거 익숙해질려면 꽤 걸릴거 같아요..ㅋㅋ

미세한 작업은 어려울거 같고 스케치할때나 써야 겟어요 ㅠㅠ

 

오늘은 와콤 타블렛 ( CTL - 472 )을 구매한 후기를 작성해봤는데요.

많이 사용해서 익숙해지면 굉장히 편할거 같아요.

그때까지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