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넷플릭스 추천 영화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by JOO DESIGN 2020. 12. 13.

넷플릭스 추천 영화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

안녕하세요 혼자 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라는 영화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정말 유명한 영화라 보신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안 보신 분들도 꼭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사이코패스의 자기 합리화..?

출처 : 다음영화 포토

영화는 한 남자가 경찰에게 잡혀 경찰차에 타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 남자는 사이코패스 살인마 안톤 쉬거.

안톤은 경찰을 목졸라 죽이고 도망에 성공한다.

안톤은 공기총을 들고 다니며 자신이 죽이기로 마음먹은 상대는 죽여버린다.

 

또 다른 남자 모스.

모스는 우연히 총격전이 벌어진 현장에서 이백만 달러가 들어있는 가방을 얻게 된다.

모스는 이 돈을 좇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고 부인을 대피시킨다.

모스는 추격자와의 대결을 준비한다.

 

이 사건을 맡게 된 보안관 벨.

벨은 은퇴를 앞두고 총격전이 벌어진 이 사건을 맡게 됐다.

출처 : 다음영화 포토

이 세 남자의 격렬한 추격전.. 끝은 어떻게 될 것인가..!! 

 


후기

이 영화는 2007년에 제작된 영화로 개봉과 동시에 엄청난 흥행과 최고의 평가를 동행한 영화입니다.

저는 이영화를 처음 보고 나서 무슨 내용인지 하나도 이해를 못했어요..ㅋㅋㅋ

왜 제목이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 인지도 잘 모르겠고..

아마 처음 보신 분들은 대부분 이런 반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

다른 관객들과 평론가들까지도 그랬으니까요.

저는 이영화의 의미가 너무 궁금해서 영화를 한번 더 보고 유튜브로도 찾아서 봤어요.

자 내용에 내포된 의미를 한번 알아볼까요??

 

처음으로  이영화는 당시 시대 배경을 각각의 캐릭터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이코패스 안톤은 당시의 강요와 억제, 혼돈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모스는 돈만을 추구하는 물질 이기주의를 상징하고 있어요.

보안관 벨은 관료의 무능함과 부패함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의 당시 베트남 전쟁이 끝난 후의 상황을 등장인물들을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영화의 제목이 내포하는 의미입니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는 코맥 맥카시의 원작을 영화화한 것인데요.

단순히 늙은 노인이 이 시대의 희생자나 약자라는 의미를 넘어

그 모든 인물들이 함께 속해 있는 사회의 도덕과 윤리, 정의, 룰 등을 역설해 나아가지만 결국

그 어떤 완전한 희생자나 폭력, 정해진 룰 조차 없다는 의미만을 남겨둔 채

관객의 가슴속에 오래도록 기억될 커다란 물음표를 던져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영화의 연출입니다.

이영화의 놀라운 점은 모든 장면에 bgm 이 없다는 점입니다.

저도 영화를 볼 때는 몰랐는데 다시 찾아보니 정말 배경음악이 없더라고요..

배경음악 없이도 이런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니.. 

배우들의 연기력이 빛나는 작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한 가지 이 주인공인 세 남자가 한 장면에 모두 나온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 또한 볼 때는 몰랐어요..ㅋㅋ

캐릭터들의 성격을 각각의 장면을 통해 더욱 확실하게 나타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캐릭터들이 잘 표현된 것 같아요.

 

저는 사실 이영화를 보고 안톤을 연기한 배우의 얼굴과 공기총밖에 떠오르질 않더라고요 ㅋㅋㅋ

이 배우의 사이코패스 연기는.... 최고...ㅋㅋㅋ

역대 악역 중에서도 최고로 회자되고 있는 캐릭터이죠.

정말 어려운 영화였지만 최고로 평가되고 있는 영화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였습니다.

다들 한 번씩 보시고 코멘트 한 마디씩 적어 주시길 바랍니다 ㅎㅎ

같이 소감을 나누자구요~!!!

감사합니다!!!

 

 

 

 

 

 

 

댓글